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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서비스 등급 산정 방법

by ΑΒΕΟΜ 2022. 7. 20.

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등급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 예탁한 자산 등을 기준으로 내부 규정에 따라 서비스 등급을 산정하는데, 서비스 등급은 이자율 우대나 수수료 우대 등 미래에셋증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우대 혜택의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미래에셋증권의 서비스 등급 대상 고객은 산정일 현재 미래에셋증권 고객이고 서비스 등급은 아래 2개 단계를 거쳐 최종 당월 서비스 등급이 적용됩니다.

 

등급 산정 방법

  • 1단계

예탁 자산 기준 직전 3개월 평잔 또는 전월 말잔 중 큰 금액을 기초로 당월 자산등급이 매월 초 산정되는데, 당월 자산등급은 아래 표를 통해 자세한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월 자산등급 예탁자산 구간(직전 3개월 평잔 또는 전월 말잔)
Diamond 개인 10억 이상 / 법인 100억 이상
Platinum 개인 3억 이상 / 법인 30억 이상
Gold 개인 1억 이상 / 법인 10억 이상
Silver 개인 3,000만 이상 / 법인 1억 이상
Bronze 개인 3,000만 미만 / 법인 1억 미만

 

  • 2단계

당월 자산등급과 과거 5개월의 자산등급을 비교하여 가장 큰 자산등급을 당월 서비스 등급으로 적용합니다. 즉, 1단계에서 실버 등급이 나와도 2단계에서 골드 등급이라면, 당월 서비스 등급은 골드입니다.

서비스 등급 유의 사항

 

서비스 등급은 우대 혜택의 기준으로만 사용될 뿐, 실제 제공 서비스는 각 서비스별 세부 규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자산 등급은 매월 첫 영업일 1회 산정되고 최종 서비스 등급은 자산등급 산정일 익일 적용됩니다.

 

미래에셋증권 최초 신규 고객의 당월 서비스 등급은 계좌 개설일 이후 토요일 마감시간 자산을 기준으로, 차주 화요일에 적용됩니다.

 

단, 월별 마지막 주 개설 고객은 말일 자산을 기준으로 익월 첫 영업일 자산 등급 산정, 산정일 익일부터 서비스 등급이 적용됩니다.

 

예탁자산 평가시 신용공여 사용금액은 제외되고 가족합산등급 신청 고객은 가족합산등급이 개별고객의 서비스 등급 보다 클 경우 가족합산등급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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