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보안카드 및 OTP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는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보안카드 및 OTP를 이용하는 방법 및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발급하는 방법 등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전자금융거래시 보안카드에 인쇄된 응답번호를 직접 입력하여 응답번호가 일치하는 경우에 한하여 업무처리가 가능한 보안장치이고 OTP는 전자금융거래시 고정된 보안카드 번호 대신 매번 다른 비밀번호로 본인 인증을 하는 보안장치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보안카드 및 OTP
항목 | OTP | 보안카드 |
거래 방법 | 신규 생성된 비밀번호 | 비밀번호 2자리씩 분할 입력 |
비밀번호 개수 | OTP 버튼 클릭으로 신규 생성 | 약 30~35개 |
사용 가능 기관 | 통합인증센터에 가입한 전 금융기관 사용 가능 | 이베스트투자증권만 사용 가능 |
비밀번호 검증 | 통합인증센터 | 이베스트투자증권 내부 시스템 |
참고로 위에서 말하는 통합인증센터는 하나의 OTP 기기(범용 OTP)로 모든 금융회사에서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입니다.
OTP 및 보안카드 발급 시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각종 증명서는 3개월 이내 발급분만 가능합니다. 또한 보안카드 응답번호 5회 연속 오류시 보안카드 사용이 불가하며, 이 경우 이베스트투자증권 영업점에 방문하여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 본인 방문 : 실명확인증표 / 거래인감
- 법인 - 대표자 방문 : 사업자등록증 / 법인대표자 실명확인증 / 거래인감
- 법인 - 대리인 방문 : 위임장 / 사업자등록증 / 대리인 실명확인증표 / 법인의 인감증명서 / 거래인감
- 미성년자 : 법정대리인에 의한 신청만 가능
이베스트투자증권 OTP 등록 방법
이베스트투자증권에 OTP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온라인지점 > 서비스 신청 > OTP 관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을 통해 타기관 OTP를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등록하거나, 등록된 OTP를 해지하실 수 있고 OTP 사고 등록 및 등록한 사고를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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