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프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프투자증권에서는 공동인증서 발급 및 자금이체(1일 100만 이상)시 추가 인증을 통해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프투자증권의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 개인사업자 및 법인인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신청이 불가합니다.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는 공동인증서 발급이나 재발급 및 타행 발급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고 HTS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한 100만 이상(1일 누적 기준) 이체 거래에 적용됩니다.
또한 추가 인증 관련 연락처를 변경하실 수 있는데, 추가인증 할 전화번호 변경의 경우 고객정보변경 후 전화번호 인증 서비스를 통해 추가 인증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이용 방법
케이프투자증권의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케이프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고객센터 > 보안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이 곳을 통해 본인(전화번호) 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데, 해당 업무의 추가인증에 사용할 전화번호를 인증을 받는 화면으로 등록된 전화번호 인증 여부 상태가 모두 미인증일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후 그 외(자택, 직장 등)의 전화번호의 인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에는 온라인 상에서 그 외의 전화번호 인증이 불가하며, 본인 인증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본인이 아닐 경우에는 업무 처리가 제한됩니다.
이후 PC 단말기를 지정하실 수 있는데, 이용할 PC를 사전에 등록하여 등록된 PC에서만 공동인증서 발급 및 타기관 공동인증서 등록, 자금이체(1일 100만 이상) 업무가 가능합니다.
미지정 PC 단말기에서는 추가 인증을 통해서만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추가 인증에 실패할 경우에는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3대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 추가 인증
추가 인증은 '2채널 서비스 / 대면 확인(일회용 비밀번호) / 휴대폰 본인인증 / SMS 인증' 이렇게 4가지 방법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항목 | 내용 |
2채널 서비스 | 사전에 인증받은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 |
대면 확인 | 영업점에 방문하여 일회용 비밀번호를 발급받고 해당 비밀번호가 일치할 경우 인증되는 서비스(발급 후 5일 내 1회만 사용 가능하며, 5회 오류시 사용 제한) |
휴대폰 본인인증 | 본인명의 휴대폰만 가능 |
SMS 인증 | 휴대폰으로 SMS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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