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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케이프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PC 지정 및 본인 인증 방법

by ΑΒΕΟΜ 2022. 3. 6.

케이프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프투자증권에서는 공동인증서 발급 및 자금이체(1일 100만 이상)시 추가 인증을 통해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프투자증권의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 개인사업자 및 법인인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신청이 불가합니다.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는 공동인증서 발급이나 재발급 및 타행 발급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고 HTS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한 100만 이상(1일 누적 기준) 이체 거래에 적용됩니다.

 

또한 추가 인증 관련 연락처를 변경하실 수 있는데, 추가인증 할 전화번호 변경의 경우 고객정보변경 후 전화번호 인증 서비스를 통해 추가 인증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이용 방법

케이프투자증권-보안서비스

 

 

케이프투자증권의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케이프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고객센터 > 보안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이 곳을 통해 본인(전화번호) 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데, 해당 업무의 추가인증에 사용할 전화번호를 인증을 받는 화면으로 등록된 전화번호 인증 여부 상태가 모두 미인증일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후 그 외(자택, 직장 등)의 전화번호의 인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에는 온라인 상에서 그 외의 전화번호 인증이 불가하며, 본인 인증에 대한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본인이 아닐 경우에는 업무 처리가 제한됩니다.

 

이후 PC 단말기를 지정하실 수 있는데, 이용할 PC를 사전에 등록하여 등록된 PC에서만 공동인증서 발급 및 타기관 공동인증서 등록, 자금이체(1일 100만 이상) 업무가 가능합니다.

 

 

미지정 PC 단말기에서는 추가 인증을 통해서만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추가 인증에 실패할 경우에는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3대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 추가 인증

추가 인증은 '2채널 서비스 / 대면 확인(일회용 비밀번호) / 휴대폰 본인인증 / SMS 인증' 이렇게 4가지 방법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항목 내용
2채널 서비스 사전에 인증받은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
대면 확인 영업점에 방문하여 일회용 비밀번호를 발급받고 해당 비밀번호가 일치할 경우 인증되는 서비스(발급 후 5일 내 1회만 사용 가능하며, 5회 오류시 사용 제한)
휴대폰 본인인증 본인명의 휴대폰만 가능
SMS 인증 휴대폰으로 SMS 인증번호를 확인하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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