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인터넷 계좌 개설 방법

by ΑΒΕΟΜ 2022. 6. 30.

하이투자증권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직접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투자증권에서 인터넷을 통해 계좌 개설은 펀드매매 계좌 개설도 가능한데, 기존에 하이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만 인터넷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하이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에 가실 필요 없이 근거계좌를 통해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계좌 개설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근거계좌는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에서 개설하신 위탁계좌나 펀드계좌인데, 선물옵션계좌나 저축계좌는 근거계좌로 사용이 불가하고 제휴금융기관에서 개설한 계좌도 근거계좌로 활용이 불가합니다.

 

인터넷 계좌 개설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계좌 개설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가능하며, 미성년자나 외국인 및 법인 계좌인 경우에는 불가합니다.

 

 

평일 오전 08시부터 오후 04시까지 개설이 가능하고 인터넷에서 개설하신 계좌로 입금은 자유롭게 가능하지만, 출금의 경우 근거계좌로 대체하신 후 근거계좌에서 출금해야 합니다.

 

하이투자증권-고객센터-위치

하이투자증권의 홈페이지에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하이투자증권 고객센터 메뉴에서 '업무서비스안내 > 계좌개설 > 인터넷 계좌개설' 항목으로 들어가, 하단에 위치한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통해 계좌 개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직접출금이나 실물출고, 근거계좌가 아닌 타 계좌로의 '대체출금 / 대체출고 / 타사대체출고 / 자동이체 / 신용개설 및 각종 대출약정 / 계좌간 대체약정 / 은행이체약정 / 결제계좌'로 사용 등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계좌가 있는 근거계좌의 경우 폐쇄는 불가한데, 인터넷 개설 계좌를 일반 계좌로 전환하시게 되면 해당 근거 계좌를 폐쇄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 영업점 내방 후 인터넷 계좌에 대한 실명확인을 하시게 되면 일반 계좌로 전환되어 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수익증권 계좌를 개설할 경우 CMA 등록이 불가합니다.

 

인터넷 계좌 개설 이후 근거계좌에 질권, 압류 및 기타 사고 등록 시에는 인터넷 개설 계좌에서 근거계좌로 입금은 가능하지만, 근거계좌에서 출금은 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