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및 타기관 인증서 등록 방법

by ΑΒΕΟΜ 2022. 1. 3.

한국투자증권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는 공동인증서에 대하여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공동인증서는 전자금융서명법에 의해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 인감증명서로, 아래를 통해 발급 방법 및 타기관 인증서 등록 방법 등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공동인증서는 아래와 같이 '용도제한용 / 범용(상호연동)' 이렇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 표를 통해 종류별 이용 범위 및 수수료에 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류 가능업무(이용범위) 수수료
용도제한용 - 증권/보험/전자정부 민원 서비스
- 은행/신용카드 등 사용 불가
- 개인 : 무료
- 법인 : 55,000(1년)
범용(상호연동) - 모든 전자거래에서 사용 가능 - 개인 : 4,400(1년)
- 법인 : 110,000(1년)

한국투자증권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한국투자증권-인증센터-위치

한국투자증권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위 링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증센터로 들어간 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발급/재발급' 항목을 통해 발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금융기관(증권사) 또는 인증서 발급기관에서 발급(갱신) 된 공동인증서로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거래를 이용하는 경우(범용 포함)에는 '타기관 인증서 등록' 항목을 이용하여 한국투자증권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 사용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 만료 30일 전부터 '공동인증서 갱신(유효기간 연장)' 항목을 이용하시면 되고 보유하고 있는 공동인증서를 폐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폐기'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관리' 항목을 통해서는 백업/복구/내보내기/가져오기 등의 기능을 이용하거나, 비밀번호 변경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7회 이상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요류 등록이 된 경우 '공동인증 비밀번호 오류해제'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관리' 항목에서는 'PC > 스마트기기 / 스마트기기 > PC'로 복사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스마트기기에서 공동인증서 발급 또는 갱신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