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자동이체 서비스 이용 방법 및 특징

by ΑΒΕΟΜ 2022. 7. 24.

한국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자동이체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자동이체 서비스는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 / 자동이체 출금 서비스'로 나뉘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이용 방법과 이용 대상, 그리고 특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는 적립식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매월 직접 입금해야 하는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서비스 신청시 지정한 은행 계좌에서 매월 지정 출금일에 월 이체금액을 출금하여, 지정 출금일의 익 영업일에 적립식 계좌로 자동입금해 드립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자동이체 출금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 CMA 및 예수금계좌(당일출금 가능 계좌)에서 지정하신 계좌로 매월 지정한 금액만큼 출금되는 서비스입니다.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

개인이나 법인 고객 구분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 국내 비거주 외국인은 이용이 불가하고 거소신고증 및 외국인 등록증을 소지한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면 금융결제원에 약정의뢰 후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금융결제원 약정 불능 계좌인 경우에는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고 별도 수수료는 없으며, 은행통장의 잔고부족으로 재이체 요청을 하신 경우 지정한 이체일의 다음 이체일에 한번 더 자동이체 의뢰가 됩니다.

 

재이체 요청은 지점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이체입금시 미수 계좌인 경우 미수금이 우선 변제됩니다.

 

은행 계좌의 출금액 부족시 출금 처리가 불가하는데, 일부출금 및 출금 재시도가 없고 재이체 요청을 별도로 해야하고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 월 이체금액 한도는 100만입니다.

자동이체 출금 서비스

 

개인이나 법인 고객 구분 없이 당일 출금 가능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데, 국내 비거주 외국인은 이용할 수 없는데, 거소신고증 및 외국인 등록증을 소지한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수취 가능 예금은 '보통예금 / 저축예금 / 자유저축예금 / 당좌예금 / 가계당좌예금 / 기업자유예금'인데, 은행 사정으로 수취예금 종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 출금 서비스 수수료는 건당 300이며, 당사 계좌의 출금액 부족시 출금 처리가 불가합니다. 일부 출금 및 출금 재시도는 없고 재이체 요청을 별도로 해야 합니다.

 

자동이체 출금 서비스 월 이체금액 한도는 100만이고 신청일자에 잔고가 부족하더라도 한달 동안 영업일마다 매일 출금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댓글